의원 24시

김장철 ‘금 배춧값’에 특단 대책 촉구

김인제 부의장(구로2·더불어민주당)
사진 왼쪽

김인제 부의장은 10월 28일 개최된 시정현안 설명회에서 오세훈 서울시장과 서울시 집행부에 “김장철을 대비해 최근 급등하고 있는 ‘금 배춧값’에 대한 특단의 대책을 마련해야 한다”고 강력히 주장하며 민생 지원 방안을 논의했다. 김 부의장은 “필요하다면 예비비나 서울시의 잔여 예산을 활용하는 등의 방안을 검토해야 한다”며 “배추, 소금 등 김장 필수 재료들을 물품적으로 지원할 방법도 함께 강구하길 바란다”고 제안했다.

‘2024 잠수교 뚜벅뚜벅 축제’ 축사

이숙자 운영위원장(서초2·국민의힘)
오른쪽에서 두 번째

이숙자 운영위원장은 10월 27일 잠수교에서 열린 ‘2024 잠수교 뚜벅뚜벅 축제’ 폐막식에 참석해 시민들과 호흡하고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이숙자 위원장은 축사를 통해 “2026년 전면 보행화를 앞둔 잠수교에서 시민은 물론 국내외 관광객들이 특별한 경험을 즐기는 모습을 확인했다”며 “내년에는 더욱 알찬 행사 프로그램으로 돌아와 서울의 새로운 관광자원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경복궁역 ‘독도의 사계 사진전’ 기념행사 참여

이병윤 교통위원장(동대문1·국민의힘)

이병윤 교통위원장은 10월 4일 경복궁역에서 열린 ‘독도의 사계(四季) 사진전’ 기념행사에 참석해 사진전 개최를 환영하고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이 위원장은 축사를 통해 “전시된 독도 사진들이 매우 선명하고 아름다워 시민들에게 감동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 “서울교통공사는 지하철역 이용객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역사를 이용하며 독도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도록 애써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정선 5일장 체험 기차여행’ 탐방 행사 가져

김기덕 의원(마포4·더불어민주당)

김기덕 의원은 11월 2일 마포탐방문화진흥원 회원 498명과 함께 ‘정선 5일장 체험 기차여행’ 탐방 행사를 가졌다. 정선 5일장 체험 기차여행은 서울역에서 테마열차 새마을호를 타고 출발해 정선에 도착한 후 정선 5일장 체험과 장보기를 하고, 정선의 역사를 담은 ‘정선아리랑’ 뮤지컬 퍼포먼스 <아리아라리>를 관람했다. 이어 화암동굴(화암약수)도 견학했다. 김 의원은 2025년 9월 27일 남도 기차여행을 기약한 뒤 회원들과 함께한 행사를 마쳤다.

송파소방서 긴급 구조 종합 훈련 참석

남창진 의원(송파2·국민의힘)
사진 왼쪽에서 네 번째

남창진 의원은 10월 29일 한국체육대학교 생활관에서 개최된 송파소방서 긴급 구조 종합 훈련에 참석했다. 송파소방서, 송파구청, 한국체육대학교가 공동 주관한 이번 훈련은 총 17개 기관, 800여 명이 참석하고 소방차량 46대를 동원해 실질적인 재난 대응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진행됐다. 남 의원은 “자연재해는 인간의 힘으로 통제할 수 없지만, 화재 사고는 충분히 예방 가능하다”며 “실전과 같은 지속적 훈련을 통해 사고 예방에 더욱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다.

서울형 키즈카페 2호, 신길4동점 개관 환영

도문열 의원(영등포3·국민의힘)
사진 맨 왼쪽

도문열 의원은 10월 28일 이용자의 부담은 낮추고 아이들이 언제든 뛰어놀 수 있는 공공형 실내 놀이터인 서울형 키즈카페 2호 신길4동점 개관식에 참석했다. 도 의원은 “영등포구에 4세 이하 영유아가 약 1만 명인데, 대림동에 이어 2호점이 신길4동점에 개소해 기쁘다”며 “영등포구 부모님들과 함께 아이들의 놀이공간으로 키워나가겠다”고 환영 인사를 전했다.

:: 다음글에 의원 24시 기사가 이어집니다

< 이전글
의원 24시 (1/2)
다음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