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구 야간 안전 순찰 활동
-
강석주 의원은 의회에서 ‘복지 전문가’로 불린다. 30년간 현장에서 실무를 경험했으며, 대학에서 학생들을 가르치고, 소외계층의 복지 향상을 위해 앞장서 왔다.
강 의원의 지역구 화곡제3동, 우장산동, 발산제1동은 대단위 아파트와 다세대 빌라가 공존하고, 교통인프라가 좋으며, 편의시설과 여가 활동 공간이 많아 살고 싶은 동네로 손꼽힌다.
강석주 의원은 주민들이 돌봄과 문화로 편안하고 행복한 삶을 누리는 데 의정 역량을 쏟고 있다. 지역구에는 다양한 복지·문화 시설이 오픈을 앞두고 있어 시민의 삶이 더 풍요로워질 것으로 보인다. 4월에는 ‘서울형 강서늘봄센터’가 개원해 초등학생들의 돌봄 수요를 충족시키며, 6월에는 경계성 지능 아동의 심리 발달을 돕는 ‘활짝센터’가 운영된다.
강 의원은 강서구 발산동에 세워질 ‘서서울플라자’도 세심히 살펴보고 있다. 2030년 개관 목표인 서서울플라자는 아이부터 노인까지 전 세대가 함께하는 공간으로, 이곳에는 생활체육시설(수영장, 헬스장), 서울형 키즈 카페 등이 들어선다. 강 의원은 서서울플라자의 조속한 착공을 위해 서울시와 유기적 협의를 이어가고 있으며, 사업 부서와도 지속적인 소통을 해오고 있다.
강석주 의원은 의정 활동 중 「서울특별시 보육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발의에 남다른 의미를 두고 있다. 이 조례를 통해 매년 10월 넷째 주를 ‘보육 주간’으로 정해 보육의 의미를 널리 알리고, 보육교사들을 위로하고 격려하는 기반을 만들었다.
“시의원은 주민의 이야기를 잘 듣기 위해 항상 귀를 열고 있어야 합니다. 보건복지위원회 위원으로서 복지의 패러다임을 전환하면서 촘촘하게 시민의 삶을 높이는 데 주력하는 의정 활동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강서구 제2선거구화곡제3동, 우장산동, 발산제1동주요 발의 조례
- 서울특별시 보육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 서울특별시 국가보훈대상자 예우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 서울특별시 사회복지사 등의 처우 및 지위향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 서울특별시교육청 중증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 촉진 조례안
- 서울특별시 위기가구 지역사회 발굴 지원 및 활성화에 관한 조례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