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원 24시

시민의 행복한 삶을 위해
시의원이 24시간 달립니다!

서울시의원들은 지역, 현장, 의회에서 시민을 만나고 함께 연대하며 지역의 일꾼을 자임한다.
민생 문제 해결을 위해 24시간 달리는 시의원들의 다양한 활동을 모았다.

수서복지관 경로식당서 배식 봉사활동 펼쳐

유만희 의원(강남4·국민의힘)

유만희 의원은 1월 26일 수서복지관 경로식당을 방문해 노인들을 위한 배식 봉사활동을 펼쳤다. 유 의원은 “어르신들이 오늘의 대한민국을 있게 한 주역이다”라며 “앞으로도 지역 어르신들과 지속적 소통을 이어가는 한편, 어르신 복지 향상과 생활 여건 개선을 위한 의정 활동을 펼쳐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설 맞아 지역 주민과 새해 인사 나눠

우형찬 의원(양천3·더불어민주당)

우형찬 의원은 1월 28일 설 명절을 맞아 경창시장, 신정역, 신정네거리역 등 현장을 방문해 지역 주민과 새해 인사를 나눴다. 우 의원은 “역동하는 국민들이 있기에 2025년을 희망차게 시작했다”며 “지역 민생을 살리고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의정 활동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임진각서 열린 망향경모제 참석

신동원 의원(노원1·국민의힘)
사진 오른쪽

신동원 의원은 1월 29일 설날 당일 파주시 임진각 망배단에서 열린 ‘망향경모제’에 참석해 실향민 및 이산가족들과 합동 차례를 올렸다. 신 의원은 “실향민의 아픔을 나누고, 후계 세대 육성을 위한 지원에 노력하겠다”며 “서울시와 협력해 실향민 사회의 화합과 발전을 위한 교두보 역할을 하겠다”고 밝혔다.

‘시민 쉼터’ 서울창포원 재정비 사업 현장 점검

이은림 의원(도봉4·국민의힘)
사진 왼쪽에서 두 번째

이은림 의원은 2월 3일 서울창포원을 방문해 재정비 사업 추진 현황을 점검했다. 현장 점검에서 이 의원은 “서울창포원이 시민들에게 단순한 공원이 아닌, 편안한 쉼터가 될 수 있도록 해야 한다”며 “특히 책 읽는 쉼터, 바닥분수, 넓은 잔디광장 등 아이들과 시민을 위한 실질적인 편의시설을 확충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흑석고등학교 설립 동작 교육 발전에 큰 기대

이희원 의원(동작4·국민의힘)
사진 맨 왼쪽

이희원 의원은 2월 3일 나경원 국회의원, 이미연 동작구의원, 정효영 서울시교육청 행정국장 등과 함께 흑석고등학교 설립 현장을 방문해 진행 상황을 살폈다. 이 의원은 “흑석고등학교의 설립으로 지역 내 학생 수요 및 교육인프라를 충족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교육 및 안전 사항을 살피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2025 서울디지털동행플라자 성과 공유회 참석

김지향 의원(영등포4·국민의힘)
사진 첫째 줄 맨 왼쪽

김지향 의원은 2월 5일 서울디지털동행플라자 개관 1주년을 기념해 열린 ‘서울디지털동행플라자 성과 공유회’에 참석했다. 김 의원은 성과 공유회에서 “빠르게 고도화되는 디지털 환경에서 서울디지털동행플라자가 서울의 장·노년층이 일상생활을 활용하는 거점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서울장애인부모연대 강동지회 정기총회 참석

박춘선 의원(강동3·국민의힘)
사진 오른쪽에서 두 번째

박춘선 의원은 2월 5일 강동구민회관 1층 소회의실에서 열린 ‘(사)서울장애인부모연대 강동지회 제9회 정기총회’에 참석했다. 박 의원은 “장애와 비장애의 경계를 허물기 위해 헌신하는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를 드린다”며 “모든 구민이 함께 살아가는 포용적인 강동구를 만들기 위한 의정 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자연보호중앙연맹 서울시협의회와 간담회

옥재은 의원(중구2·국민의힘)
사진 첫째 줄 왼쪽에서 두 번째

옥재은 의원은 2월 5일 서울시의회 의장실에서 (사)자연보호중앙연맹 서울시협의회와 간담회를 열었다. 옥 의원은 “자연보호에 앞장서온 자연보호중앙연맹이 법정 단체로 지정될 수 있도록 관심을 갖겠다”며 “자연보호중앙연맹 서울시협의회의 자연보호운동이 안정적으로 추진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강동구 교육환경 혁신 위해 학교 설립 적극 추진

이종태 의원(강동2·국민의힘)

이종태 의원은 강동구 둔촌·상일동 지역의 학교 설립을 위한 토대를 마련하고 교육 환경 개선을 위해 적극 나섰다. 이 의원은 교육청 및 지역사회와 간담회를 통해 협의한 끝에 2월 5일 둔촌동 중학교 도시형캠퍼스(가칭)와 서울강솔초등학교 강현캠퍼스(가칭) 설립을 위한 재정투자심사위원회 심의 통과를 이끌어냈다.

‘2025 F/W 서울패션위크’ 개막 패션쇼 참석

임춘대 기획경제위원장(송파3·국민의힘)
사진 왼쪽에서 세 번째

임춘대 기획경제위원장은 2월 5일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개최된 ‘2025 F/W 서울패션위크’ 개막 패션쇼에 기획경제위원회 위원들과 함께 참석했다. 임 위원장은 “패션산업은 전통적인 도심 제조업이지만 그 부가가치가 매우 높은 산업”이라며 “패션산업의 활성화로 서울이 글로벌 패션도시로 성장하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 이전글
의원 24시 (3/3)
다음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