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의
품격 있는 일상
‘아주 보통의 하루’
로 완성하다

이새날 의원(강남1·국민의힘)

:: 한눈에 보는 서울시의원 소식, 다음 글에 이어집니다.
  • 강남구 제1선거구

    논현1동, 신사동, 압구정동, 청담동

    주요 발의 안건
    ·

    서울특별시 서울로 7017 이용 및 관리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

    서울특별시교육청 학교민주시민교육 진흥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

    서울특별시 어린이 통학로 교통안전을 위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

    서울특별시 각급학교 학생 교통안전 조례안

    ·

    서울특별시립학교 운영위원회 구성 및 운영 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이새날 의원은 “다양한 세대가 조화를 이루는 공동체의 힘이 강하고, 주민들의 참여 의식과 관심이 높아 지역 정치를 하는 데 큰 보람을 느낀다”며 강남구에 대한 자부심과 애정을 드러냈다. 품격 있는 주거 환경, 우수한 교육 환경이 자아내는 활기찬 분위기를 보존하기 위해 가장 시급한 과제는 바로 재건축이다.
“노후 주거 환경 개선에 대한 주민들의 기대가 큰 만큼 서울시와 협의해 균형 잡힌 도시계획과 주거 안정 방안을 마련하겠습니다.”
또 신사·청담·압구정 일대는 K-뷰티·패션, 의료관광의 중심지로 고부가가치산업이 안정적으로 성장하도록 서울시와 함께 제도적·정책적 기반을 마련하는 데 힘쓰고 있다. 한편, 시민의 안전하고 편안한 일상을 위한 도시 인프라 확충에도 진심이다.
“여가 생활과 건강을 책임지는 한강공원 시설과 일상 속에서 안전을 체감하는 지하철 캐노피 설치, 환기구 안전시설 정비에 집중할 계획입니다. 시민을 의정 활동의 중심에 두고, 시민의 ‘아보하(아주 보통의 하루)’를 챙기겠습니다.”
이의원은 「서울특별시교육청 학교민주시민교육 진흥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기억에 남는 조례로 꼽는다. 공동체 구성원으로서 존중과 책임 정신을 갖추도록 청소년 보훈 교육의 근거를 명확히 하고, 서울시 최초로 교육감의 의무를 명시한 점에서 큰 의미를 지닌다.
“현장의 불편을 가장 먼저 감지하고, 가장 절박하게 바꾸고자 하는 목소리는 시민에게서 시작됩니다. 그 목소리를 놓치지 않기 위해 항상 낮은 자세로, 가장 가까운 거리에서 귀 기울이며 한 걸음 한 걸음 꾸준히 나아가겠습니다.”

강남 시니어 기억·돌봄 걷기대회 참석

:: 한눈에 보는 서울시의원 소식, 다음 글에 이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