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형 생활
정치 실현
대체 불가한
강동의 해결사

김혜지 의원(강동1·국민의힘)

:: 한눈에 보는 서울시의원 소식, 다음 글에 이어집니다.
  • 강동구 제1선거구

    고덕제1동, 암사제1동, 암사제2동, 암사제3동

    주요 발의 안건
    ·

    서울특별시 환경친화적 자동차 충전시설 및 전용주차구역
    화재 예방과 소방시설 설치 지원에 관한 조례안

    ·

    서울특별시 대중교통 기본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

    서울특별시교육청 어린이놀이시설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

    서울특별시교육청 각급학교 학생 교통안전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

    서울특별시교육청 학생 도박 예방교육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김혜지 의원은 아버지 대부터 강동에서 학창 시절을 보낸 토박이 정치인이다. 누구보다 지역을 잘 아는 만큼 굵직한 현안을 잇달아 해결하며 실질적인 성과를 거뒀다. 대중교통 이용이 불편했던 아리수로에 3324번 버스 노선을 신설했고, 혼잡도가 높은 출퇴근 시간에 지하철 5호선 증차를 추진해 대중교통 편의를 높였다.
또 26년 동안 한 번도 교체되지 않은 암사역 노후 에스컬레이터를 교체하는 등 지역 주민들이 오랫동안 불편을 겪은 문제를 직접 챙기며 현장밀착형 정치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변화를 실감한 지역 주민들로부터 “역시 김혜지 의원은 다르다”며 뜨거운 응원을 받고 있다.
“서울시교육청 소관 어린이놀이시설 1274개소 중 약 34%인 433곳에만 CCTV가 설치돼 있었습니다. 관련 규정이 미비해 어린이놀이터에 안전 사각지대가 많았습니다.”
이에 김 의원은 「서울특별시교육청 어린이놀이시설 관리 조례」를 일부개정해 CCTV 설치 근거를 마련하고, 성범죄 예방 관련 조항을 새로 포함해 어린이놀이터 안전관리를 한층 강화했다. ‘강동의 딸’로 서울시의회에 입성한 김 의원은 이제 19개월 아이의 엄마로서 미래세대를 위한 의정에도 힘쓰고 있다.
“안전한 서울을 만드는 것은 물론, 미래세대에게 빚이 전가되지 않도록 예산을 세심히 살피며 책임 있는 의정 활동을 이어가겠습니다.”
앞으로 김 의원은 현장의 목소리를 더 듣고, 발로 뛰며 강동 주민의 일상에 변화를 만드는, 진짜 현장형 생활 정치인이 되겠다는 다짐을 전했다.

8호선 암사역사공원역 영업 시운전 현장 점검

:: 한눈에 보는 서울시의원 소식, 다음 글에 이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