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강동구 제1선거구
고덕제1동, 암사제1동, 암사제2동, 암사제3동
주요 발의 안건·서울특별시 환경친화적 자동차 충전시설 및 전용주차구역
화재 예방과 소방시설 설치 지원에 관한 조례안·서울특별시 대중교통 기본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서울특별시교육청 어린이놀이시설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서울특별시교육청 각급학교 학생 교통안전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서울특별시교육청 학생 도박 예방교육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김혜지 의원은 아버지 대부터 강동에서 학창 시절을 보낸 토박이 정치인이다. 누구보다 지역을 잘 아는 만큼 굵직한 현안을 잇달아 해결하며 실질적인 성과를 거뒀다. 대중교통 이용이 불편했던 아리수로에 3324번 버스 노선을 신설했고, 혼잡도가 높은 출퇴근 시간에 지하철 5호선 증차를 추진해 대중교통 편의를 높였다.
또 26년 동안 한 번도 교체되지 않은 암사역 노후 에스컬레이터를 교체하는 등 지역 주민들이 오랫동안 불편을 겪은 문제를 직접 챙기며 현장밀착형 정치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변화를 실감한 지역 주민들로부터 “역시 김혜지 의원은 다르다”며 뜨거운 응원을 받고 있다.
“서울시교육청 소관 어린이놀이시설 1274개소 중 약 34%인 433곳에만 CCTV가 설치돼 있었습니다. 관련 규정이 미비해 어린이놀이터에 안전 사각지대가 많았습니다.”
이에 김 의원은 「서울특별시교육청 어린이놀이시설 관리 조례」를 일부개정해 CCTV 설치 근거를 마련하고, 성범죄 예방 관련 조항을 새로 포함해 어린이놀이터 안전관리를 한층 강화했다. ‘강동의 딸’로 서울시의회에 입성한 김 의원은 이제 19개월 아이의 엄마로서 미래세대를 위한 의정에도 힘쓰고 있다.
“안전한 서울을 만드는 것은 물론, 미래세대에게 빚이 전가되지 않도록 예산을 세심히 살피며 책임 있는 의정 활동을 이어가겠습니다.”
앞으로 김 의원은 현장의 목소리를 더 듣고, 발로 뛰며 강동 주민의 일상에 변화를 만드는, 진짜 현장형 생활 정치인이 되겠다는 다짐을 전했다.
8호선 암사역사공원역 영업 시운전 현장 점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