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형
밀착 의정의 정수
결과로 증명하는
‘강동엄마’

박춘선 의원(강동3·국민의힘)

:: 한눈에 보는 서울시의원 소식, 다음 글에 이어집니다.
  • 강동구 제3선거구

    강일동, 고덕제2동, 상일제1동, 상일제2동

    주요 발의 안건
    ·

    서울특별시 환경교육 지원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

    서울특별시 동물보호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

    서울특별시 난임극복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

    서울특별시교육청 교육안전 기본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

    서울특별시 줍깅 활성화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박춘선 의원의 활약이 눈부시다. 난임부부 건강관리 지원사업 출범부터 동명근린공원 지하 주차장 조성 및 학마루·샛마을공원 노후시설 개선 특별조정교부금 40억 원 확보까지 모두 박 의원이 올 한 해 이룬 성과다. 추석을 앞두고 주민들과 강일생태육교 교란 식물 제거, 가래여울 한강변 꽃 심기 행사에 함께했고, 망월천 지방하천 정비 공사 현장도 찾아 진행 상황을 꼼꼼히 살폈다. 지역구를 구석구석 누비는 박 의원의 모습은 ‘강동엄마’라는 대표 슬로건 그 자체였다.
“아직도 교통과 교육이라는 가장 큰 현안이 남아 있습니다. 지난해 고덕강일2지구 주민들을 위해 3324번 버스 노선 변경도 추진했지만, 여전히 지역 교통은 열악합니다. 출퇴근 시간대 지하철 혼잡도도 매우 심각한 상황이고요. 과밀 학급, 통학 거리 및 통학 환경, 학교 개교 등 환경 개선도 시급합니다.”
성과보다 현안 해결에 더 마음이 급한 박 의원이다. 좋은 정책이 사람과 미래를 살린다고 믿는 박 의원의 의정은 눈앞의 민원 해결을 넘어 주민의 삶 전반을 세심히 살피는 생활형 정책으로 확장됐다.
난임부부들이 보다 안정적인 환경에서 임신을 준비할 수 있도록 「서울특별시 난임극복 지원에 관한 조례」를 일부개정한 것이 대표적이다. 20년 넘는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난임시술비 지원을 넘어 난임부부의 임신 성공률을 높이기 위한 난임극복 통합관리 지원체계를 마련했다.
정책이 곧바로 삶 속에 자리 잡게 만드는 힘, 그것은 ‘시민곁愛서, 현장속愛서’ 모토 아래 지역과 주민의 진짜 ‘강동엄마’이기에 가능할 것이다. 오늘의 현장을 넘어 내일의 강동을 그리는 일, 박 의원이 꿈꾸는 진짜 정치 모습이다.

가래여울 한강변 녹지 점검

:: 한눈에 보는 서울시의원 소식, 다음 글에 이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