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강동구 제4선거구
천호제1동, 천호제2동, 천호제3동
주요 발의 안건·서울특별시 노동단체 및 노사관계 발전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서울특별시 영상진흥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서울특별시 노동이사제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서울특별시 고령운전자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서울특별시 출자·출연 기관의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서울시의회 행정자치위원회 장태용 위원장(강동4·국민의힘)은 천호 제1·2·3동을 지역구로 두고 있다. 한강과 풍납토성이 인접한 이곳은 과거와 현재, 미래가 공존하는 서울 동남권의 거점으로, 장태용 위원장은 늘 지역에 대한 자부심을 느낀다고 한다.
그러나 자랑만큼 해결해야 할 과제도 있다. 대표적으로 천호동 재개발·재건축은 장기간 지연돼 노후 주택과 주차난으로 주민 불편이 심각하다. 장태용 위원장은 “용적률 상향, 공공기여 완화, 금융지원 확대 등을 통해 사업성을 높이고, 정비사업이 안정적으로 추진되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장태용 위원장은 주민과 함께 성과를 낸 기억에 남는 의정 활동 사례로 천호공원 음악분수 재정비를 꼽았다. 오랜 기간 방치돼 주민 민원이 이어졌지만 보수 예산을 확보해 분수를 재가동시켰고, 폭염 속 시원함을 제공해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기 때문이다.
또한 현재 천호대교 중앙버스전용차로로 인해 차선 혼잡이 발생하면서 이용자 불편이 계속되자, 장태용 위원장은 원활한 차량 흐름과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천호대교 일대 교통 상황 개선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장태용 위원장은 청렴한 행정체계 확립, 건전한 재정 운영, 사회안전망 강화, 평생학습과 중장년 지원 확대 등을 통해 “서울시민의 행복이 곧 저의 의정 목표입니다. 시민이 체감하는 변화를 만들겠습니다”라며 의정활동 비전을 제시했다. 끝으로 “서울시민은 저의 선생님”이라며 “시민 여러분께서 주시는 말씀들을 경청하고, 그것을 실천으로 옮기는 것이 저의 가장 큰 책무입니다. 시민이 안심하고 행복한 서울을 만드는 데 저의 모든 역량을 쏟아붓겠습니다”라고 다짐했다.
자치경찰위원회 강동천호지구대 현장 방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