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송파구 제6선거구
가락2동, 가락본동, 문정1동, 오금동
주요 발의 안건·서울특별시 도시계획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서울특별시 사회안전약자 등 범죄피해 예방 지원 조례안
·서울특별시 공직자윤리위원회 구성 및 운영 등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서울특별시 씨름 진흥에 관한 조례안
·서울특별시 보호수 지정 및 관리에 관한 조례
무려 14대째 송파에 살고 있는 ‘송파인(人)’ 김원태 의원은 자신의 고향이자 지역구를 “정 많고 따뜻한 이웃이 모여 살고 있는 우리들의 보금자리”라고 말한다. 실제로 가락2동·가락본동·문정1동·오금동은 오금공원과 성내천, 가락시장과 문정동 로데오거리, 편리한 교육·교통 인프라가 어우러진 쾌적한 주거지로 사랑받아 왔다.
송파 토박이로서 김 의원은 송파의 새로운 명소를 만들기 위해 옛 성동구치소와 중앙전파관리소 부지 활용과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 지역개발 과정에서 주민들의 목소리를 듣고 반영하는 것을 언제나 최우선으로 여긴다.
“주민들에게 꼭 필요한 주택과 문화·체육 복합 시설을 마련해 실생활에 보탬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또 재건축·재개발 추진, 버스 노선 개편 등 생활에 밀접한 현안 해결에도 앞장서겠습니다.”
김 의원은 문정동 570년 느티나무처럼 소중한 나무들을 보호하기 위해 「서울특별시 보호수 지정 및 관리에관한 조례」를 제정하고 서울시 보호수 지도를 만들었던 의정 활동을 뜻깊게 기억한다. 자신이 나고 자란 도시의 역사와 환경을 지키려는 노력에서 그의 송파 사랑을 다시금 확인할 수 있다.
앞으로도 김 의원은 변함없이 소외된 이웃을 세심히 살피고, 지역 현안에 더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또 지역을 넘어 서울시를 대표한다는 사명으로 시민의 행복을 높이고, 저출생 문제 해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변함없는 초심을 가진 지역 일꾼으로 맡은 바 임무에 충실하겠습니다. 주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늘 곁에 있는 김원태가 되겠습니다.”
송파구 공중화장실 접근성 개선 민원 현장 방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