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성배 국민의힘 대표의원
끊임없는 소통과 협치로
의원 전문성 발휘하는 의정 환경을 만들겠습니다!
이성배 서울시의회 국민의힘 대표의원(송파4)
정당을 대표하는 원내대표로서 소감과 앞으로 의정 활동에 대한 각오를 말씀해주십시오 국민의힘이 당면한 매우 엄중한 상황에서 서울시민을 위해 앞으로 2년을 준비하는 역할과 책임이 막중하게 느껴지며, 이는 또 새로운 기회로 여겨집니다. 제11대 서울시의회 전반기 의정을 겪으며 쌓아온 경험을 바탕으로 75명의 국민의힘 의원들과 함께 치열하게 고민하며 서울의 미래와 시민의 행복을 향해 나아가겠습니다.
앞으로 국민의힘이 추진해나갈 정책과 방향성은 무엇입니까? 서울시는 동행·매력특별시라는 슬로건 아래 초저출생 문제 대응을 위한 주택·보육·일자리 등 다양한 사업들을 추진해오고 있지만, 지금부터는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를 만들어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국민의힘 차원에서 사람이 살고 싶은 서울시를 만들기 위해 더욱 적극적인 정책 제안과 제도 정비에 집중할 것입니다. 이를 위해 민주당과의 소통, 집행부와의 팽팽한 견제는 물론 아름다운 협력을 안정감 있게 이뤄내겠습니다.
후반기 운영에 가장 중점을 두는 부분이 있다면 무엇입니까? 교섭단체 대표는 지역 주민의 대표자인 의원들의 다양한 정치적 의사를 사전에 협의하고 조정해 원활한 의회 운영과 당의 정책 방향을 하나로 수렴하는 역할을 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 의원들과 끊임없이 소통하고 요구 사항을 진중하게 들으며, 한 분 한 분의 전문성과 역량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는 의정 환경을 최우선으로 만들어나가겠습니다.
마지막으로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후반기에는 의원들의 지역 현안 해결과 활발한 의정 활동 지원을 뒤에서 보좌하는 원내대표가 될 것을 약속드립니다. 작지만 효율적인 원내대표단 운영을 통해 소속 의원 각각의 전문성과 역량이 돋보이도록, 의원들 모두가 고른 기회와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국민의힘 원팀을 이루고 시민들이 체감하도록 현장감 있는 정책, 속도감 있는 정책을 추진해나가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일하는 의회를 실현하고, 시민에게 사랑받는 국민의힘을 보여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