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한 잔에 청렴 두 스푼!
서울시의회는 올해 청렴도를 획기적으로 높이기 위해
따뜻한 커피 한 잔에 청렴 실천의 의미를 담아
직원들과 함께 나누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숙자 운영위원장(오른쪽)

‘청렴의 가치를 나눕니다.’ 서울시의회는 1월 23일 의회 본관과 의원회관에서 ‘2025년 신년맞이 직원과의 소통 행사’를 개최해 다 함께 청렴 의지를 다지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최호정 의장과 이종환 부의장, 이숙자 운영위원장은 직원들에게 청렴 문구가 새겨진 커피와 다과를 나눠주며 ‘생활
속에서 청렴을 실천하자’는 메시지를 전했다.
최호정 의장은 “서울시의회의 청렴도를 높이기 위해 의회 직원과 끊임없이 소통하며 개선해나겠다”며 “이를 통해 서울시의회를 자랑스러운 일터로 만들고, 시민에게 신뢰받는 기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숙자 운영위원장은 “청렴은 공직사회에서 가장 우선시되는 매우 중요한 가치”라며 “서울시의회의 위상에 걸맞게 111명의 의원과 직원들이 솔선수범해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강도 높은 대책들을 강구하고 실천하겠다”고 밝혔다.
MINI INTERVIEW

“청렴한 의회 문화를 만드는 데 일조하겠습니다!”
- 운영전문위원실 김○○ 평소 청렴을 실천해야겠다고 다짐하면서도 바쁜 업무에 치여 스스로 청렴한지 확인하는 계기가 부족했습니다. 행사를 통해 2025년 새해 다짐으로 청렴한 서울시의회 직원이 돼야겠다는 결심을 했습니다. 의원님들과 함께 소통하며 희망찬 2025년 청렴한 의회 문화를 만드는 데 일조하겠습니다!

“청렴 수칙을 만들어 실천하는 공무원이 되겠습니다”
- 인사팀 민○○ 서울시의회 ‘청렴 가치 나눔’ 행사를 준비하며 ‘청렴함이란 무엇일까’에 대해 많이 생각했습니다. 추상적인 단어라 잘 와닿지는 않았지만, 저만의 청렴 수칙을 몇 개 만들어 실제로 실천해나가는 공무원이 돼야겠다고 다짐했습니다. 서울시의회에 청렴함이 가득 퍼지길 기원합니다. 파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