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에서
답을 찾아,
시민의 삶을 바꾸는
의정 실천

이숙자 운영위원장(서초2·국민의힘)

:: 한눈에 보는 서울시의원 소식, 다음 글에 이어집니다.
  • 서초구 제2선거구

    반포2동, 반포본동, 방배1동, 방배4동, 방배본동

    주요 발의 안건
    ·

    서울특별시 치유농업 연구개발 및 육성에 관한 조례안

    ·

    서울특별시 집합건물 건전관리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

    서울특별시 지속가능발전 기본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

    서울특별시 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

    서울특별시의회 전문도서관 운영 조례안

뜨거운 열정과 원숙한 지혜를 겸비한 이숙자 위원장은 오랜 경험에서 비롯된 노련한 의정 활동으로, 서초구의 브랜드 파워를 한층 더 높이기 위해 힘쓰고 있다. “서초구는 교육·문화, 교통, 자연이 한데 어우러진 명품 주거지라는 점이 큰 자랑거리입니다.”
이 위원장은 지역구의 장점을 드높이는 동시에 주민 삶의 질 향상이라는 실질적 목표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재건축과 재개발로 인해 주거환경이 급변하면서 교통 혼잡, 교육·보육 인프라 부족 문제가 더욱 심화되고 있습니다. 아울러 장마철 집중호우에 대비한 대심도 시설 확충도 시급한 현안입니다.”
이위원장은 무엇보다 주민의 목소리를 최우선으로 하는 현장 중심 의정 활동을 원칙으로 삼고 있다. 늘 “답은 현장에 있다”는 신념으로 민원과 생활 현장을 직접 찾으며 의정 활동에 반영해 왔다.
이 위원장이 발의한 「서울특별시 치유농업 연구개발 및 육성에 관한 조례안」 역시 그러한 현장 경험에서 비롯된 입법 성과다.
“치유농업이 현대인의 신체 건강과 정서 안정, 자존감 회복에 효과적이라는 점에서 시민과 지역사회의 관심이 높아졌습니다. 이 조례는 치유농업의 법적 근거를 마련해 시민의 삶에 실질적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큽니다.”
또한 이 위원장은 현장을 변화시키는 책임 있는 리더십을 강조한다. 디지털·AI 행정을 도입해 불필요한 행정절차를 혁신하고, 스마트 복지 정책으로 취약계층을 포용하는 등 서초구를 미래지향적이고 따뜻한 도시로 만들겠다는 비전을 밝히고 있다.
단순한 행정이 아닌 ‘삶을 바꾸는 의정’을 실현하기 위해 오늘도 주민 곁에서 묵묵히 발걸음을 이어가고 있다.

청소년 유해환경 근절 캠페인 진행

:: 한눈에 보는 서울시의원 소식, 다음 글에 이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