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와 함께 봄의 정원으로!
#서울가든페스타 - 서울식물원 바로가기
-
#어린이날
#서울식물원 -
봄을 제대로 즐기고 싶다면 강서구에 위치한 서울식물원으로 발걸음을 옮겨보자. 정원과 관련한 문화 프로그램을 꾸준히 진행하는 서울식물원에서 어린이날을 맞아 5월 4일부터 5일까지 ‘서울가든페스타’를 연다. 서울의 대표 봄 축제로 불리는 서울가든페스타는 서울숲, 남산공원, 선유도공원 등 서울의 매력적인 공원에서 펼쳐지는 축제다. 축제가 열리는 기간 동안 봄을 주제로 한 정원과 푸드 트럭이 마련돼 즐거움을 더한다.
그중 올해 처음으로 서울가든페스타에 참여한 서울식물원에서는 아이부터 어른까지 모든 세대가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전시와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라이브 드로잉 쇼부터 그림책 작가와의 만남, 그리고 어린이정원학교 등 가족들을 위한 다채로운 행사에 참여해 보자. 구움 과자와 솜사탕 등 아이들이 좋아하는 간식을 파는 푸드 마켓도 열린다.
-
도심 속 화려하게 피어난 장미,
#중랑서울장미축제 - 중랑서울장미축제 바로가기
-
#장미터널
#중랑장미공원 -
5월 14일은 사랑하는 이에게 장미를 선물하는 로즈데이다. 로맨틱한 기념일이 있는 이달을 특별하게 보내고 싶다면, ‘중랑서울장미축제’에 가보면 어떨까? 묵동교에서 겸재교까지 중랑천 일원에서 펼쳐지는 이 축제는 서울의 대표 봄 축제로, 올해 17회를 맞았다. ‘서울에서 가장 예쁜 축제’로 불리는 만큼 한껏 만개해 장미 향이 물씬 풍기는 중랑천을 걸으며 축제를 구경해 보자.
지역 문화예술 단체가 공연하는 로즈 버스킹부터 이색 장미가 만발한 포토 존, 장미 관련 제품 ‘로즈템’을 구매할 수 있는 마켓까지 볼거리가 풍성하다. 그중에서도 국내 최대 규모인 5.45km 길이의 장미 터널은 2005년 중랑천 둔치 공원화 사업으로 심기 시작한 장미가 오랜 시간이 지나며 아름다운 터널로 조성됐다. 화려한 장미로 이루어진 이곳에서 인생 사진을 찍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