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녹천역 에스컬레이터 착공식 참석
이경숙 의원(도봉1·국민의힘)
이경숙 의원은 11월 21일 도봉구 창동에 있는 녹천역 에스컬레이터 설치 공사 착공식에 참석했다. 이 의원은 “녹천역~창동역 구간 방음벽 이전 및 완충 녹지 조성 등도 빠르게 추진해 주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겠다”며 “대중교통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작은 부분부터 세심하게 챙기겠다”고 밝혔다.
‘면목7동 작은음악회’ 참석
이영실 의원(중랑1·더불어민주당)
이영실 의원은 12월 5일 면목7동 주민자치회 주관으로 열린 ‘면목7동 작은음악회’에 참석했다. 이 의원은 “주민들과 함께 어우러져 음악회를 즐기는 이 순간, 그 어느 때보다 행복하다”며 “행사를 위해 봉사해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리며, 오늘보다 내일이 더 행복한 중랑을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학교폭력 사후 대처 과정 미흡함 지적
이희원 의원(동작4·국민의힘)
이희원 의원은 11월 13일 서울시교육청의 학교폭력 대응 방식의 미흡함을 지적하고, 이와 관련해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 의원은 “학교폭력 피해 학생 구제를 위한 서울시교육청의 진정성 있는 노력이 필요하다”며 “학교와 지역사회가 함께 이 문제를 고민해 폭력 없는 즐거운 학교생활이 될 수 있도록 만들어가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지역 주민과 함께 북한산 둘레길 줍깅 나서
정준호 의원(은평4·더불어민주당)
정준호 의원은 11월 14일 은평 을지로위원회, 환경정책위원회, 지역 주민과 함께 북한산 둘레길 줍깅에 나섰다. 정 의원은 “자연도 보호하고, 건강과 환경을 동시에 챙길 수 있었던 뜻깊은 하루였다”며 “주민들과 함께 주기적으로 줍깅을 실시해 내 지역을 내 손으로 가꾸는 작지만 소중한 지방자치를 실천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혼합주택단지 거주 시민 위한 제도 개선 필요해”
최재란 의원(비례·더불어민주당)
최재란 의원은 11월 22일 ‘혼합주택단지의 체계적 관리를 위한 연구용역 최종 보고회’에 참석했다. 최 의원은 “서울시는 향후 공공임대주택단지를 모두 혼합주택단지로 공급할 계획이다”라며 “이번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조례 제정 및 토론회 등을 통해 시민에게 실질적으로 도움 되는 제도 개선을 이끌어내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도봉구상공인 발전위원회 송년의 밤’ 참석
홍국표 의원(도봉2·국민의힘)
홍국표 의원은 11월 15일 ‘도봉구상공인 발전위원회 송년의 밤’ 행사에 참석했다. 홍 의원은 “상공인의 발전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애쓰는 도봉구상공회 관계자들과 상공인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정책적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