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속으로서울 매력 여행

봄, 봄, 봄
봄이 왔어요
서울 봄꽃 명소

올해 봄꽃 소식은 조금 빨리 들려왔다.
서울 도심을 둘러싼 높고 낮은 산과 둘레길, 골목마다 우거진 나무에 벌써 봄꽃이 활짝 피었으니.
아름다운 계절, 봄을 만끽해보자.

창덕궁에서 후원으로 가는 길목에 있는 승화루 앞에 핀 홍매화

봄이 한창인 양재 꽃 시장 모습
울긋불긋 꽃 대궐 펼쳐진 서울

따스한 남서풍 덕분에 남쪽에서 일찍 시작된 꽃 소식이 금세 서울에 도착했다. 봉은사에 핀 홍매화를 시작으로 서울 곳곳에서 녹음과 꽃망울이 자태를 드러낸다. 봄의 아름다움이 절정에 달하는 4월, 가벼운 공기처럼 사뿐한 발걸음으로 꽃길을 찾아 나서보자. 서울 속 작은 산과 공원은 물론, 벚꽃길이나 서울창포원의 붓꽃, 월계로의 이팝나무, 강동구 일자산허브천문공원의 야생 초화·허브류, 반포 서래섬의 유채꽃길까지 나만의 꽃 지도를 만들어보는 건 어떨까.

사계절 싱그러운 서울식물원에서 산책 중인 가족
꽃이라 부르니 봄이 되더라

특별한 기념일이나 축하하는 자리에 꽃이 빠질 수 없다. 사시사철 아름다운 꽃을 볼 수 있지만, 대지 위에 피어난 초록 숨결과 살랑이는 꽃 내음 가득한 봄향기 더욱 특별하다. 특히 봄꽃을 대표하는 벚꽃은 겨우내 메마른 가지에서 팝콘 같은 꽃망울이 먼저 인사를 건넨 뒤 꽃비를 뿌리고, 이어 초록 잎으로 뒤덮인다. 개나리도, 홍매화도 마찬가지. 짧아서 더욱 아쉬운 봄을 제대로 즐기려면 야외로 꽃구경을 가거나 절화 또는 꽃 화분을 곁에 두는 것도 좋다.

서울식물원에서 만난 어린 왕자 조형물.
일상에서 봄을 만나고 싶다면 꽃 시장으로 가보자.

서울에서 만나는 4월 봄꽃 축제

1 불광천 벚꽃 축제
서울 벚꽃길 명소로, 불광천을 따라 벚꽃이 피면 봄 축제가 열린다. 천변 산책로가 일품.
(02-351-6517)
2 중랑천 봄꽃 축제
2008년부터 시작한 중랑천 봄꽃 축제로, 벚나무 늘어선 2.5km 구간에서 열린다.
(02-2127-4711)
3 석촌호수 벚꽃 축제
석촌호수 벚꽃길을 따라 열리는 축제로, 인생샷을 남길 수 있다. 인근 송파둘레길 벚꽃 팔경도 추천.
(02-2147-2800)
4 양재천 벚꽃 축제
방배동 도구머리공원, 삼호아파트 벚꽃 단지, 양재천 일대에서 열리는 봄 축제.
(02-2155-8587)
5 여의도 봄꽃 축제
서울의 대표적 봄 축제로, 2005년부터 매년 국회 둘레길을 따라 열리고 있다.
(02-2629-2200)
6 개화산 봄꽃 축제
봄꽃이 만개한 방화근린공원과 개화산 일대를 배경으로 축제가 펼쳐진다.
(02-2600-6455)

* 각 자치구 봄꽃 축제 진행 여부와 일정은 기상 상황에 따라 바뀌니 방문 전 담당 부서에 확인해주세요.

보행로와 자전거길이 분리되어 안전한 양재천의 봄 풍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