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의선숲길공원 친환경 코르크 포장 설치 구간 현장 방문
이민석 의원(마포1·국민의힘)
이민석 의원은 6월 27일 경의선숲길공원 염리동~대흥동 구간 친환경 코르크 탄성 포장재 설치 현장을 방문해 “보행자의 충격을 완화해주는 친환경 코르크 포장으로 노약자도 안심하고 누릴 수 있는 공간이 됐다”며 “이용자 의견 수렴을 통해 코르크 포장의 전 구간 확대도 검토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도봉구 동네음악회와 버스킹 참석
이은림 의원(도봉4·국민의힘)
이은림 의원은 6월 11일 중랑천 변에서 개최된 ‘동네음악회와 버스킹’에 참석해 주민들과 함께 시간을 보냈다. 이 의원은 “지역 주민들이 다양한 재능과 창의성을 선보이며 지역사회에 활기를 불어넣는 소중한 자리”라며 “이를 통해 지역사회에 활기를 불어넣고, 주민 간 교류와 화합을 촉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스포츠 클라이밍 대회 참석
정준호 의원(은평4·더불어민주당)
정준호 의원은 6월 24일 은평구 진관동에 위치한 은평인공암벽장에서 열린 ‘제26회 서울특별시장기 스포츠 클라이밍 대회’에 참석했다. 정 의원은 “이번 대회가 세계적 수준의 은평인공암벽장에서 개최돼 기쁘다”면서 “은평 주민들의 늘어가는 관심을 바탕으로 대한민국이 스포츠 클라이밍 강국으로 도약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반지하 주택 여름철 침수 대비 현장 점검
최재란 의원(비례·더불어민주당)
최재란 의원은 7월 4일 관악구 반지하 주택을 찾아 여름철 침수 대비 물막이판 설치 상황을 점검했다. 최 의원은 “물막이판 설치만으로는 반지하 주택의 침수 대비가 완벽하지 않다”며 “특히 현관이 별도로 설치된 세대의 경우 주민 대피가 불가능한 구조라 이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급선무”라고 말한 뒤 철저한 침수 대책을 주문했다.
양천도서관 환경 개선 공사 현장 점검
허훈 의원(양천2·국민의힘)
허훈 의원은 6월 26일 화장실, 노후 냉난방기 교체, 주차장 및 조경, 식당 및 편의·문화시설 등의 환경 개선 공사가 한창인 양천도서관 현장을 점검했다. 허 의원은 “공사에 따른 3개월 휴관 결정으로 시민들의 불편이 크지만, 그만큼 양천도서관이 지역문화 거점으로 위상을 공고히 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우이천 그림 그리기 대회 참석
홍국표 의원(도봉2·국민의힘)
홍국표 의원은 6월 17일 도봉구 우이천에서 열린 ‘제6회 우리 동네 우이천 그림 그리기 대회’에 참석했다. 도봉구 관내 유치원생과 초·중학생 150여 명이 참석한 대회에서 홍 의원은 “코로나19 때와 달리 올해는 현장에서 진행할 수 있어 참 다행”이라며 “아이들이 우이천의 기운을 받아 큰 인물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격려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