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운영위원회
-
김지향 운영위원장 직무대리·부위원장 (영등포4·국민의힘)
2024년 갑진년 청룡의 의미를 담아 서울시민 여러분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합니다. 서울시의회의 운영 방향과 의사 일정을 결정하는 운영위원회는 서울시정에 대한 견제·감시뿐 아니라 소통과 협력을 담당하는 핵심적인 상임위원회로서 그 역할과 기능을 충실히 수행해 서울시의회 상임위원회를 견인하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오롯이 시민의 염원과 의원들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운영위원회가 뒷받침하겠습니다. 2024년 시민의 행복 증진을 위해 흔들림 없이 나아가는 한 해를 만들겠습니다.
- 행정자치위원회
-
김원태 행정자치위원장 (송파6·국민의힘)
다사다난했던 한 해가 지나고 ‘푸른 용의 해’ 갑진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지 난해 행정자치위원회는 전문성과 성실함을 바탕으로 행정사무감사를 진행했으며, 이를 통해 개선 방안을 제시하는 등 진정성 있는 의정 활동을 했습니다. 올해 역시 공정과 상식, 소통과 화합을 바탕으로 천만 서울시민의 행복을 바라보며 시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활발한 의정 활동을 실천해나가겠습니다. 아울러 ‘푸른 용의 해’처럼 청룡의 용맹함과 강인함을 바탕으로 흔들림 없이 앞으로 나아가는 한 해를 만들어가겠습니다.
- 기획경제위원회
-
이숙자 기획경제위원장 (서초2·국민의힘)
기획경제위원회는 그동안 관행적으로 편성되던 사업을 개선하고 민생 문제 해결을 최우선 과제로 해 숨 가쁘게 달려왔습니다. 2024년은 우수하고 성실한 기획경제위원회 위원들과 함께 지혜와 힘을 모아 시민 삶의 질을 높여 서울시가 글로벌 5위권 선도 도시로 도약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특히 서울시의 재정과 조직, 경제와 일자리, 소상공인과 지역 상권 육성 등의 정책과 사업에 대한 날카로운 견제와 감시에 충실하되, 새로운 비전을 제시하고 같이 대안을 모색하는 시정의 동반자가 되겠습니다.
- 환경수자원위원회
-
봉양순 환경수자원위원장 (노원3·더불어민주당)
‘검은 토끼의 해’였던 2023년 환경수자원위원회는 모든 문제의 답이 현장 속에 있다고 보고 현장 위주의 활동을 중심으로 삼았다면, ‘푸른 용의 해’인 2024년에는 청룡의 용기와 지혜로 시민들을 위해 실질적 성취를 이루겠다는 목표를 세우고 의정 활동을 펼쳐나가려 합니다. 환경수자원위원회는 기후변화에 선도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친환경 녹색도시 서울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해왔습니다. 서울시민 삶의 질이 향상되는 성과를 이뤄내는 환경수자원위원회로 거듭나도록 하겠습니다.
- 문화체육관광위원회
-
이종환 문화체육관광위원장 (강북1·국민의힘)
서울시민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가슴에 품은 뜻을 다 이루시는 한 해가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문화체육관광위원회는 2024년에도 서울시민이 다양한 문화를 일상에서 누릴 수 있도록 하며, 외래관광객 3000만 명, 1인당 지출액 300만 원, 체류일 7일, 재방문율 70%를 의미하는 ‘3·3·7·7 관광 시대’라는 새로운 비전과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역동적으로 의정 활동을 해나가겠습니다. “연은 순풍이 아닌 역풍일 때 가장 높이 난다”고 합니다. 어려운 시기지만 힘을 모아 하늘 높이 도약하는 2024년이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 보건복지위원회
-
강석주 보건복지위원장 (강서2·국민의힘)
2023년 보건복지위원회는 ‘우리의 문제는 현장에 답이 있다’는 우문현답의 자세로 복지 현장의 소리에 귀 기울이며 다양한 정책 제안을 통해 시민 복지를 증진하고자 성실히 의정 활동을 펼쳐왔습니다. 2024년 청룡의 해를 맞이해 보건복지위원회는 서울시민의 복지를 책임지고 있다는 사명감 아래 복지정책이 시민들의 기대에 부응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서울시 복지가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도록 심도 있는 전문성을 기반으로 서울시 복지 향상에 기여하는 보건복지위원회로 거듭나겠습니다.
- 도시안전건설위원회
-
송도호 도시안전건설위원장 (관악1·더불어민주당)
다사다난했던 한 해가 지나고 ‘푸른 용 의 해’ 갑진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지난 해 도시안전건설위원회는 서울시민의 복리 향상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했습니다. 올해에도 더욱 성숙한 모습으로 시민의 대표자로서 그 역할과 책임을 충실히 수행하겠습니다. 2024년은 제11대 전반기 도시안전건설위원회가 마지막으로 활동하는 시간으로, 아직 시민을 위해 봉사할 수 있는 시간이 6개월이나 남아 있습니다. 마지막까지 시민의 생명 및 재산 보호와 복리 증진을 위해 맡은 바 역할과 책임을 다하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 주택공간위원회
-
민병주 주택공간위원장 (중랑4·국민의힘)
2024년 갑진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제11대 서울시의회가 개원한 이후로 주택공간위원회는 조례 제·개정과 행정사무감사 등 의정 활동을 통해 서울시 주택정책을 개선하고, 서울시민의 주거 안정을 도모하고자 노력해왔습니다. 남은 임기 동안에도 항상 여러분의 목소리와 의견에 귀 기울이며, 모든 시민이 집 걱정 없이 살 수 있는 안정적인 주거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갑진년 새해를 맞아 시민 여러분 가정에 희망과 기쁨이 가득한 한 해가 되길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도시계획균형위원회
-
도문열 도시계획균형위원장 (영등포3·국민의힘)
다사다난했던 ‘계묘년’이 지나고 청룡 의 해 ‘갑진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2023년은 민생고의 높은 파고를 넘기 위해 토끼처럼 불철주야 뛰어다닌 한 해였습니다. 그간 규제에 묶여 개발이 제한돼 있던 서울의 도시 경쟁력 제고를 위해 유연한 도시계획 수립을 요청했으며, 강남·북 격차 해소를 위한 지역 균형 발전 정책 추진을 위해 힘썼습니다. 2024년 도시계획균형위원회는 시민의 염원을 담아 ‘살기 좋은 도시 서울’, ‘동행·매력 도시 서울’을 만들기 위해 창공을 가르는 푸른 용처럼 비상하는 한 해를 만들어가겠습니다.
- 교통위원회
-
박중화 교통위원장 (성동1·국민의힘)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모두의 건강과 안녕을 기원합니다. 교통은 우리의 삶을 연결하고 발전시키는 핵심 분야로, 삶의 질을 향상시킬 뿐 아니라 경제와 사회 발전에도 기여합니다. 특히 새해에는 자율주행과 UAM 등 새로운 방식, 새로운 기술이 보다 가시화되면서 교통 분야가 한 단계 성장하게 될 것이며, 시민을 위한 교통 복지 수준이 더욱 커지는 한 해가 될 것입니다. 교통위원회는 다양한 정책 추진과 함께 시민이 더 안전하고 편리하게 다닐 수 있는 교통 환경을 조성하는 데 더욱 힘쓰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 교육위원회
-
이승미 교육위원장 (서대문3·더불어민주당)
2024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여러분의 가정과 일상에 평안과 행복이 가득한 한 해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2023년 교육위원회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디지털 대전환과 교육활동 보호 등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전개해왔습니다. 오늘날 서울 교육이 직면한 환경은 결코 낙관적이지 않지만, 본연의 역할을 돌아보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2024년에는 저와 우리 위원회 구성원 모두 학교의 본질을 우선하는 정책으로 시민 여러분께 보답하는 한 해를 만들어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