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 속으로의원 24시 2/3

시민을 위해 뛰는 우리 동네 홍반장을 소개합니다

현장 속으로, 시민 곁으로 라는 제11대 서울시의회 슬로건처럼 시의원들은 시민과의 현장 중심 소통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국기원 방문해 노후 시설 점검 및 지원 방안 협의

김형재 의원(강남2·국민의힘)

김형재 의원은 1월 30일 태권도 본산 국기원을 방문해 노후 시설 점검 및 개보수 지원 방안을 협의했다. 김 의원은 대한민국 국기 태권도 본산인 국기원 내 노후 시설에 대한 개보수 작업을 조속한 시일 내에 진행해 전 세계에 태권도 성지로서 위용을 자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두 번째 줄 오른쪽부터 세 번째
동대문구 꽃의 도시 선언식 참석

남궁역 의원(동대문3·국민의힘)

남궁역 의원은 1월 31일 동대문구 꽃의 도시 선언식에 참석했다. 이 선언식에서 동대문구청장은 꽃과 나무와 사람을 연결하는 도시로 동대문구의 미래상을 제시했다. 남 의원은 2023년 동대문구의 봄꽃 축제, 배봉산 꽃 피는 공원 조성 사업을 위해 노력했다면서 꽃의 도시 동대문구를 만드는 데 기여할 수 있어 기쁘다고 전했다.

오른쪽에서 두 번째
중화역 2번 출입구 이전을 위한 현장 점검

박승진 의원(중랑3·더불어민주당)

박승진 의원은 2월 14일 중랑구에 위치한 지하철 7호선 중화역 2번 출입구를 찾아 시민 안전 대책을 점검했다. 박 의원은 현장을 둘러본 뒤 현재 우회전 차로 확장 공사가 진행 중이라 2번 출입구의 안전 문제 대책이 시급해졌다시민의 안전을 위해 출입구를 이전하고, 에스컬레이터를 설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왼쪽에서 두 번째
강명초·중학교 시설 현황 점검

박춘선 의원(강동3·국민의힘)

박춘선 의원은 2월 6일 강동구의회 문현섭 의원과 함께 강명초등학교와 강명중학교 시설 현황을 점검하고, 학교 관계자 및 학부모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박 의원은 안전하고 쾌적한 교육 환경 조성은 학습권 보장의 기본이라며 학생들이 하루 대부분의 시간을 보내는 학교가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공간이 될 수 있도록 꼼꼼히 살피고, 환경을 개선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제5회 마장동 입학 축하식 참석

이민옥 의원(성동3·더불어민주당)

이민옥 의원은 성동노인종합복지관에서 개최된 제5회 마장동 입학 축하식에 참석해 축하의 말을 전했다. 이 의원은 온 마을이 함께 새로운 학교에 입학하는 학생들을 축하하는 자리가 우리 지역의 고유한 문화로 자리 잡는 것 같아 기쁘다앞으로도 공동체의 진정한 가치를 일깨워주는 원동력이 돼주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