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을 위해 뛰는 우리 동네 ‘홍반장’을 소개합니다
‘현장 속으로, 시민 곁으로 ’ 라는 제11대 서울시의회 슬로건처럼 시의원들은 시민과의 현장 중심 소통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국기원 방문해 노후 시설 점검 및 지원 방안 협의
김형재 의원(강남2·국민의힘)
김형재 의원은 1월 30일 태권도 본산 국기원을 방문해 노후 시설 점검 및 개보수 지원 방안을 협의했다. 김 의원은 “대한민국 국기 태권도 본산인 국기원 내 노후 시설에 대한 개보수 작업을 조속한 시일 내에 진행해 전 세계에 태권도 성지로서 위용을 자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동대문구 ‘꽃의 도시 선언식’ 참석
남궁역 의원(동대문3·국민의힘)
남궁역 의원은 1월 31일 동대문구 ‘꽃의 도시 선언식’에 참석했다. 이 선언식에서 동대문구청장은 꽃과 나무와 사람을 연결하는 도시로 동대문구의 미래상을 제시했다. 남 의원은 “2023년 동대문구의 봄꽃 축제, 배봉산 꽃 피는 공원 조성 사업을 위해 노력했다”면서 “꽃의 도시 동대문구를 만드는 데 기여할 수 있어 기쁘다”고 전했다.
중화역 2번 출입구 이전을 위한 현장 점검
박승진 의원(중랑3·더불어민주당)
박승진 의원은 2월 14일 중랑구에 위치한 지하철 7호선 중화역 2번 출입구를 찾아 시민 안전 대책을 점검했다. 박 의원은 현장을 둘러본 뒤 “현재 우회전 차로 확장 공사가 진행 중이라 2번 출입구의 안전 문제 대책이 시급해졌다”며 “시민의 안전을 위해 출입구를 이전하고, 에스컬레이터를 설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강명초·중학교 시설 현황 점검
박춘선 의원(강동3·국민의힘)
박춘선 의원은 2월 6일 강동구의회 문현섭 의원과 함께 강명초등학교와 강명중학교 시설 현황을 점검하고, 학교 관계자 및 학부모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박 의원은 “안전하고 쾌적한 교육 환경 조성은 학습권 보장의 기본”이라며 “학생들이 하루 대부분의 시간을 보내는 학교가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공간이 될 수 있도록 꼼꼼히 살피고, 환경을 개선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제5회 마장동 입학 축하식 참석
이민옥 의원(성동3·더불어민주당)
이민옥 의원은 성동노인종합복지관에서 개최된 ‘제5회 마장동 입학 축하식’에 참석해 축하의 말을 전했다. 이 의원은 “온 마을이 함께 새로운 학교에 입학하는 학생들을 축하하는 자리가 우리 지역의 고유한 문화로 자리 잡는 것 같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공동체의 진정한 가치를 일깨워주는 원동력이 돼주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