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 속으로의원 24시 1/2

언제나 시민을 위해현장에서 답을 찾는 서울시의원 활동

현장 속으로, 시민 곁으로 라는 제11대 서울시의회 슬로건처럼 시의원들은 시민과의 현장 중심 소통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왼쪽에서 두 번째
광역의원 대상 시상식 참석

남창진 부의장(송파2·국민의힘)

11월 4일, 남창진 부의장은 ʻ2023년 올해의 대상 시상식’에 참석해 축사를 전했다. 남 부의장은 “그동안 헌신적 의정 활동을 인정받아 수상의 영광을 안은 여러분께 진심으로 축하와 격려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서울시 발전과 시민의 행복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선도적 의정 활동을 이어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주민과 함께 목동선 현황 보고 간담회

우형찬 부의장(양천3·더불어민주당)

10월 30일, 우형찬 부의장은 양천 지역 주민과 함께 목동선 현황 보고 관련 간담회를 가졌다. 우 부의장은 “양천에 지하철은 반드시 달려야 하며, 이를 위해 주민들과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한 뒤 “양천 지하철 시대를 위해 보다 구체적 목표를 세우고 활동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앞줄 가운데 흰색 상의
마포 지역 주민과 문화 탐방 기차 여행

김기덕 의원(마포4·더불어민주당)

김기덕 의원은 매년 개최해온 마포문화원성산2동분원 지역 문화 탐방 기차 여행으로 10월 14일 안동 지역을 방문했다. 김 의원은 “안동 역사 문화 탐방(하회마을, 월영교, 도산서원) 기차 여행(13회째) 행사를 개최해 마포 지역 주민 간 커뮤니티를 활성화하고, 역사 문화 탐방을 통해 마포의 발전을 이끌겠다”고 말했다.

앞줄 왼쪽에서 네 번째
‘도곡 메-트로 페스타’ 통해 지역 상권 활성화 기대

김동욱 의원(강남5·국민의힘)

10월 13일, 김동욱 의원은 도곡2동주민센터 앞에서 개최된 ‘도곡 메-트로 페스타’에 참석했다. 김 의원은 “도곡 메-트로 페스타는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축제”라며 “지역 상권이 살아나고 소상공인과 주민들이 더 큰 기쁨과 행복을 누릴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신경 쓰고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오른쪽
김포공항 항공기 사고 수습 종합 훈련 참관

김춘곤 의원(강서4·국민의힘)

김춘곤 의원이 10월 31일에 참관한 훈련에서는 보잉 737 항공기가 조종 불능으로 김포비즈니스항공센터 격납고에 추돌해 화재가 발생했다는 가상 상황에서 화재 진압 및 공항 시설물 복구까지 진행했다. 김 의원은 “불의의 사고가 발생할 경우 철저한 훈련만이 완벽한 사고 수습으로 이어질 수 있다”며 이번 훈련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청소년의 문화 감성을 높일 ‘역삼청소년문화제’ 참석

김형재 의원(강남2·국민의힘)

10월 17일, 김형재 의원은 청운교회에서 열린 ‘제10회 역삼청소년 문화제’에 참석해 축사를 한 뒤 출전한 초·중·고등학생들을 응원했다. 김 의원은 축사를 통해 “미래세대의 주역인 청소년에게 이런 자리를 많이 만들어주는 게 어른의 역할”이라며 “더 많은 청소년이 공부에서 잠시라도 벗어나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오른쪽에서 첫 번째
안전한 지역사회 위해 도봉경찰서 치안 간담회 참석

박석 의원(도봉3·국민의힘)

10월 16일, 박석 의원은 도봉경찰서 관계자를 비롯해 도봉구 출신 시의원들과 함께 치안 간담회에 참석했다. 박 의원은 “연이은 이상 동기 범죄 발생, 마약사범 증가 등으로 시민들의 불안이 높아진 만큼 치안 유지와 안전한 지역사회 조성을 위해 서울시 차원에서 도울 일이 있다면 최대한 돕겠다”고 말했다.

발표자
광장동 체육시설 부지 시설 및 현안 타운홀미팅 개최

박성연 의원(광진2·국민의힘)

10월 20일, 박성연 의원은 광장동주민센터 대강당에서 타운홀미팅을 개최한 뒤 광장동 체육시설 부지 개발 등 광장동 현안을 주제로 주민과 의견을 나눴다. 그간 서울시와 광진구가 논의하면서 체육시설 부지 개발을 위한 계획을 수립한 내용을 공유하는 한편, 광장동주민센터 신축 이전, 수변 공간 활용, 광장빗물펌프장 내용 등을 공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