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 속으로의원 24시 2/2

시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서울시의원 행보

현장 속으로, 시민 곁으로 라는 제11대 서울시의회 슬로건처럼 시의원들은 시민과의 현장 중심 소통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오른쪽에서 네 번째
고덕리앤파크2단지 주민간담회 참석

박춘선 의원(강동3·국민의힘)

지난해 12월 26일, 박춘선 의원은 고덕리앤파크2단지 주민간담회에 참석해 2023년 한 해를 마무리하는 주민들에게 감사와 수고의 인사를 전했다. 박 의원은 “2024년 갑진년 새해에도 환경 분야와 저출생 분야에서 활발한 의정 활동을 펼쳐나가겠다”는 각오를 밝히며 “2024년 모든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용솟음치길 기원드린다”고 말했다.

IT 산업생태계 활성화 컨퍼런스 개최 환영

옥재은 의원(중구2·국민의힘)

지난해 12월 19일, 옥재은 의원은 “지역 경제의 진흥을 위해 중소기업이 튼튼하게 잘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이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IT 산업생태계 활성화 컨퍼런스’ 개최를 축하했다. 또 “젊은 인재들이 능력을 발휘해 경제적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중소기업 중심의 환경을 적극적으로 만들어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오른쪽
‘도림천 런웨이’ 무대 통해 주민과 소통

유정희 의원(관악4·더불어민주당)

유정희 의원은 지난해 12월 7일 도림천 수변 무대에서 개최된 ‘도림천 런웨이’ 무대에 올라 생태와 패션, 힐링을 테마로 한 새로운 관광 콘텐츠의 탄생을 축하했다. 유 의원은 “행사를 통해 생태와 문화가 조화를 이루는 멋진 시간을 경험했다”며 “도림천의 관광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콘텐츠 발굴에 지속적 관심을 가지겠다”고 말했다.

가운데
‘오픈런앤런 성과보고회’ 통해 청소년 격려

이경숙 의원(도봉1·국민의힘)

지난해 12월 16일, 이경숙 의원은 시립창동청소년센터 ‘오픈런앤런 성과보고회’에 참석해 동행멘토단 대표 청소년과 간담회를 가졌다. 오픈런앤런은 시립창동청소년센터 3층에 마련한 청소년 전용 학습 공간이다. 이 의원은 “시립창동청소년센터에서 자유롭게 학습하고 친구들과 어울리기 좋은 공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2023 훈훈한 겨울나기 김장김치 전달식’ 참석

이영실 의원(중랑1·더불어민주당)

이영실 의원은 지난해 12월 5일에 열린 ‘2023 훈훈한 겨울나기 김장김치 전달식’에 참석해 어르신들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살피는 시간을 가졌다. 이 의원은 “우리 농산물로 담근 김장김치 나눔에 함께해주신 모든 분께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지역 어르신들께서 정성껏 준비한 김장김치를 맛있게 드시고 건강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도시 경쟁력을 높여 살기 좋은 서울 만들 것”

정준호 의원(은평4·더불어민주당)

지난해 12월 13일, 정준호 의원은 ‘서울시 도시 경쟁력 향상을 위한 미래 전략과제 탐색 정책 토론회’에 참석했다. 정 의원은 “도시의 기능과 외부 환경, 구성원들의 변화가 미래를 불투명하게 한다”며 “오늘 제시된 다양한 방법론을 바탕으로 도시 경쟁력을 높여 미래세대가 살기 좋은 서울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제39회 강서고등학교 졸업식 참석, 졸업생 축하

최재란 의원(비례·더불어민주당)

1월 5일, 최재란 의원은 양천구 강서고등학교 제39회 졸업식에 참석해 표창장을 수여하고 졸업생들의 새로운 출발을 응원했다. 최 의원은 “졸업은 새로운 시작이다. 멋진 선배들을 따라 힘찬 모습을 보여주길 기대한다”며 “강서고를 비롯한 양천구 학생들의 행복한 학교생활을 위해 2024년에도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오른쪽 줄 일곱 번째
창1·3동 예비군 동대 통합 현판식 참석

홍국표 의원(도봉2·국민의힘)

홍국표 의원은 1월 2일 도봉구 창3동에서 열린 창1·3동 예비군 동대 통합 현판식에 참석했다. 창1동과 창3동 예비군 동대의 통합은 도봉구 관내 예비군 전력 운영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시행됐다. 홍 의원은 “예비군 동대 통합을 계기로 수도권 방위 및 지역 안보 태세가 더욱 강화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