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공사 현장 장마철 대응 현황 점검
박석 의원(도봉3·국민의힘)
박석 의원은 7월 13일 도봉구 일대 공사 현장을 방문해 장마철 대응 현황을 점검했다. 박 의원은 씨드큐브와 로봇과학관, 서울사진미술관 및 쌍문동 다목적체육센터 현장을 둘러보고 “갑작스러운 집중호우에 토사 유실, 시설물 붕괴 등 대규모 재해나 침수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공사 현장 안전관리에 각별한 주의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SH공사 본사 중랑구 이전 촉구
박승진 의원(중랑3·더불어민주당)
박승진 의원은 7월 12일과 25일에 걸쳐 SH공사 본사의 중랑구 이전을 위해 서울시 미래공간기획관 및 SH공사 관계 부서와 합동 회의를 개최했다. 박 의원은 “SH공사 본사의 중랑구 이전에 대한 중랑구 주민들의 의구심 해소를 위해 서울시와 SH공사는 당초 약속대로 조속히 SH공사 본사의 중랑구 이전을 실행해줄 것”을 당부했다.
전라북도 익산시 수해 현장 복구 지원
박춘선 의원(강동3·국민의힘)
박춘선 의원은 7월 25일 전라북도 익산시 수해 복구 현장을 방문해 적극적인 봉사활동에 나섰다. 박 의원은 “피해가 상당히 큰 상황에서도 지역 주민이 서로 도우며 힘을 합치는 모습에 큰 감동을 받았다”며 “피해 지역 주민이 다시 편안한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지원을 부탁한다”고 밝혔다.
서울 동북권 랜드마크가 될 ‘씨드큐브 창동’ 기대
이경숙 의원(도봉1·국민의힘)
이경숙 의원은 7월 19일 ‘씨드큐브 창동’ 준공식에 참석했다. 해당 건물은 2028년 GTX-C 통과 예정으로 서울 동북권 랜드마크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 의원은 “씨드큐브 창동을 시작으로 창동복합환승센터, 서울아레나 건립 등 주요 사업이 빠르게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서울중랑워터파크 현장 시민과의 만남
이영실 의원(중랑1·더불어민주당)
이영실 의원은 7월 24일 ‘서울중랑워터파크’를 방문해 현장을 점검하고 시민들의 의견을 청취했다. 서울중랑워터파크는 공공 물놀이장으로 주민들에게 인기가 높다. 이 의원은 “폭염으로 워터파크를 찾는 시민이 많아졌다”며 “도심 속 가까운 곳에서 더위를 식히면서 아이들과 안전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목2동 염창역 역세권 활성화사업 추진 강조
최재란 의원(비례·더불어민주당)
최재란 의원은 7월 17일 목2동 염창역 역세권 활성화사업 진행과 관련해 서울시, SH공사 담당 부서, 주민 대표가 함께하는 간담회를 개최했다. 최 의원은 “목2동은 2020년 역세권 활성화사업 대상지로 선정됐으나 3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계획(안)을 확정하지 못하고 있다”며 서울시와 SH공사의 적극적 사업 추진을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