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 속으로의원 24시 1/2

언제나 시민을 위해 현장에서 답을 찾는 서울시의원 활동

현장 속으로, 시민 곁으로 라는 제11대 서울시의회 슬로건처럼 시의원들은 시민과의 현장 중심 소통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재건축 규제 개선 및 신속 추진 간담회 참석

남창진 부의장(송파2·국민의힘)

남창진 부의장은 5월 10일 ‘재건축 규제 개선 및 신속 추진을 위한 간담회’에 참석해 재건축 규제 완화 및 조속한 추진을 위한 의견을 나눴다. 이날 간담회에는 송파갑 지역 조합 임원들, 서울시 담당 공무원들이 참석했다. 남 부의장은 “송파구민의 재산권 보호와 신속한 재건축을 위해 앞으로도 소통의 자리를 지속적으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첫 번째 줄 오른쪽에서 두 번째
‘마약 NO!’ 청소년 마약 퇴치 캠페인 진행

김영옥 의원(광진3·국민의힘)

김영옥 의원은 5월 16일 광진구 광양중학교 앞에서 청소년 마약중독 예방을 위한 ‘청소년 마약 퇴치 캠페인’을 전개했다. 김 의원은 “마약 범죄가 학원가를 중심으로 만연해져 이번 캠페인을 실시하게 됐다”며 “앞으로 마약 범죄 예방을 위한 지속적인 홍보 활동과 마약 예방 교육을 확대해 마약 근절에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맨 왼쪽
GTX-C 창동역 지하화 관련 주민 의견 청취

박석 의원(도봉3·국민의힘)

박석 의원은 5월 10일 국토교통부에서 개최한 수도권광역급행철도 GTX-C 창동역 구간 지하화 결정 설명을 위해 도봉구 주민을 대상으로 한 간담회에 참석했다. 박 의원은 “GTX-C 지상 건설로 인한 도시 분절, 소음 및 진동에 대한 우려가 해소돼 기쁘다”며 “연내 착공이 이뤄질 수 있도록 적극 협의하겠다”고 말했다.

왼쪽에서 두 번째
신내역로 우회전차로 공사 현장 점검

박승진 의원(중랑3·더불어민주당)

박승진 의원은 5월 18일 신내역로 우회전차로 신설 공사 현장을 방문해 진행 상황을 점검했다. 신내 차량기지 일대 통합 개발에 따른 교통정체 해소를 위한 교통 대책으로 진행되는 이번 공사에 대해 박 의원은 “중랑구청, SH공사 등 관련 부서가 협의해 최대한 빨리 공사가 마무리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왼쪽에서 두 번째
고덕강일 공공주택지구 3단지 백년주택 착공식 참석

박춘선 의원(강동3·국민의힘)

박춘선 의원은 5월 31일 강동구 고덕강일 3단지 백년주택 착공식에 참석했다. 박 의원은 “공공주택에 대한 인식 변화를 위해 백년주택이 명품 주택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야 한다”며 “마지막 순간까지 공사 현장과 인근 지역 주민에게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해 안전 시공이 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말했다.

앞줄 맨 오른쪽
“창업에 전념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겠다”

이민석 의원(마포1·국민의힘)

이민석 의원은 5월 17일 ‘서울창업허브 공덕’을 찾은 독일 바덴뷔르템베르크 주의회 대표단과 함께 창업 허브 시설을 둘러보고 관계자들과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이 의원은 “독일 바덴뷔르템베르크 주의 창업 정책과 서울시 정책 비교를 통해 서울시의 강점과 앞으로 개선 방향을 확인하는 알찬 시간이었다”고 말했다.